728x90
반응형
개념 이해가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서 계속해서 반복해서 듣고있는 기분
일단 Class가 뭔지 제대로 이해했다면 그 다음에 class를 복제해서 사용하는 instance를 배우면 된다.
사실 이미 nct 굿즈박스 비유로 모든것을 이해했다.
nct dream 포카를 뽑는 기능을 만들었으면 다른 nct에도 적용해야하지 않겠냐 이거다.
nct dream class를 복제해서 nct u instance를 만들어준다.
그리고 그걸 잘 써먹으면 된다. 이거다.
위의 내용을 코드로 이해해 보자면...
class Print{
public String delimiter = "";
public void A() {
System.out.println(delimiter);
System.out.println("A");
System.out.println("A");
}
public void B() {
System.out.println(delimiter);
System.out.println("B");
System.out.println("B");
}
}
public class MyOOP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Print p1 = new Print();
p1.delimiter = "****";
p1.A();
p1.A();
p1.B();
p1.B();
Print p2 = new Print();
p2.delimiter = "----";
p2.A();
p2.A();
p2.B();
p2.B();
p1.A();
p2.B();
}
}
Print 라는 기능의 Class를 만들었으니 그 기능을 카피하고, delimiter라는 변수의 값만 사용할때 바꿔주는 것이다.
내가 이해하기로는 instance는 기능은 그대로 인데, 그 안의 변수를 바꾸고 싶을때 사용하는게 주 목적인거 같다.
지금은 이렇게 간단하게 썼어도 나중에 혼자 사용하려고 하면 헷갈릴것 같긴하다.
728x90
반응형
'Java > Java 객체지향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신 꽉붙잡아 this 생성자 (0) | 2020.11.27 |
---|---|
망했다 static (0) | 2020.11.26 |
클래스 more deeply (0) | 2020.11.25 |
클래스 존재 이유와 기본 형식 (0) | 2020.11.25 |
변수와 method (0) | 2020.1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