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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Java 객체지향프로그래밍

Inst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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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념 이해가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서 계속해서 반복해서 듣고있는 기분

 

일단 Class가 뭔지 제대로 이해했다면 그 다음에 class를 복제해서 사용하는 instance를 배우면 된다. 

사실 이미 nct 굿즈박스 비유로 모든것을 이해했다. 

 

nct dream 포카를 뽑는 기능을 만들었으면 다른 nct에도 적용해야하지 않겠냐 이거다.

nct dream class를 복제해서 nct u instance를 만들어준다. 

그리고 그걸 잘 써먹으면 된다. 이거다. 

 

위의 내용을 코드로 이해해 보자면...

 

class Print{
	
	public String delimiter = "";
	public void A() {
		System.out.println(delimiter);
		System.out.println("A");
		System.out.println("A");
	}
	public void B() {
		System.out.println(delimiter);
		System.out.println("B");
		System.out.println("B");
	}
}
public class MyOOP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Print p1 = new Print();
		p1.delimiter = "****";
		p1.A();
		p1.A();
		p1.B();
		p1.B();
		
		Print p2 = new Print();
		p2.delimiter = "----";
		p2.A();
		p2.A();
		p2.B();
		p2.B();
		
		p1.A();
		p2.B();

	}

	
	
}

Print 라는 기능의 Class를 만들었으니 그 기능을 카피하고, delimiter라는 변수의 값만 사용할때 바꿔주는 것이다. 

내가 이해하기로는 instance는 기능은 그대로 인데, 그 안의 변수를 바꾸고 싶을때 사용하는게 주 목적인거 같다. 

 

 

 

지금은 이렇게 간단하게 썼어도 나중에 혼자 사용하려고 하면 헷갈릴것 같긴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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