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ava/Java 객체지향프로그래밍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728x90
반응형

java를 비롯한 앞으로 내가 마주하게될 개발 언어들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사용한다. 

잠깐 배웠던 js도 마찬가지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라고 알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중급자 이상의 개발자가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 어떤 개념인지 이해하고 넘어가야 할 것이다. 

 

근데 java 1 수업때 이미 정리해둔게 있어서 포카 박스라고 생각하니 이해가 그렇게 어렵진 않았다. 

 

여튼 생각보다 클래스와 인스턴스는 포괄적인 개념이라서

이미 몇 번 사용해봤고 익숙한 것들도 클래스와 인스턴스로 구분이 가능했다. 

 

import java.io.FileWriter;
import java.io.IOException;

public class OthersOPP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hrows IOException {
		
		//class: System, Math
		//Instance: f1, f2
		System.out.println(Math.PI);
		System.out.println(Math.floor(1.1));
		System.out.println(Math.ceil(1.8));
		
		FileWriter f1 = new FileWriter("data.txt");
		f1.write("Hello");
		f1.write("Java");
		f1.close();
		
		FileWriter f2 = new FileWriter("data.txt");
		f2.write("Hello");
		f2.write("Java2");
		f2.close();
		
		
	}

}


여기서 보면 method들을 하나로 묶어주는 것들 (System, Math, FileWriter)와 같은 것들이 Class 이고

그 Class를 똑같이 카피 (복사)해서 기능은 같지만 다른 변수들이 올 수 있는 것을 만들어주는게 instance이다 

하고 이해를 했다. 

 

아직 완성하지 못한 java 프로그램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이해하고 넘어가야한다. 

 

 

완강하고 얼마나 많이 알게되었는지 비교해봐야겠다. 

 

 

 

 

728x90
반응형

'Java > Java 객체지향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망했다 static  (0) 2020.11.26
Instance  (0) 2020.11.26
클래스 more deeply  (0) 2020.11.25
클래스 존재 이유와 기본 형식  (0) 2020.11.25
변수와 method  (0) 2020.11.25